종로 익선동 맛집. 최자로드에도 소개됐던 닭매운탕 오죽이네 3회차 내돈내산 솔직후기 리뷰!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본점)
연락처 : 02-741-8874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가길 25
영업시간
평일 14:00 ~ 22:00
토요일 12:00 ~ 22:00
( 라스트오더 21:30 )
일요일 휴무
▶ 포장, 단체 이용 가능 / 남,녀 화장실 구분 / 화장실 깨끗함 / 무선 인터넷
좁고, 번잡한 종로 특성상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만, 주변에 ‘종묘 공영주차장’을 추천 드립니다.
걸어서 약 7~8분 정도 거리에 있으나 가격도 저렴하고 주차 가능한 차량 대수가 굉장히 많은 주차장이기 때문에 좁은 주차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등을 절약하기 좋아요!
종로 익선동 맛집 중 하나를 꼽으라면 빠지지 않는 오죽이네. 위치는 익선동 골목에 있으니 지도 어플을 보고 찾아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자로드 맛집으로도 소개되어 이미 너무나 유명한 맛집입니다.
보통 저녁 시간대에 오시면 웨이팅 30분 정도는 기본으로 있는 집이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웨이팅 팁 첫 번째. 웨이팅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팁은 위에 사진 ‘오죽이네 안내’를 보시면 신관이나 3호점이 걸어서 다 2~3분 거리에 있으니 다른 지점으로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웨이팅 팁 두 번째, 만약 3호점이나 신관도 대기 중이다? 그러면 그냥 본관에서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면 본관이 홀이 크기 때문에 빠지는 속도가 훨씬 빠르긴 합니다.
메뉴는 크게 3개로 나눠져있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은 닭매운탕을 먹습니다. 저 또한 3회차 방문 동안 전부 닭매운탕을 먹었고 아주 만족스러운 음식이었습니다.
사리는 기호에 따라 시키면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수제비 사리, 칼국수 사리를 추천드립니다. 얼큰한 하고 시원한 스타일의 국물이기 때문에 칼국수나 수제비가 굉장히 잘 어울리거든요~!
밑 반찬은 김치, 마늘 장아찌, 깍두기, 도토리 묵으로 조촐하게 나오지만 메인 메뉴가 맛있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저희는 둘이 갔기 때문에 소자를 주문하였고, 칼국수 사리를 추가 했습니다. 소자 기준 작은 닭 한마리가 들어있으니 둘이서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기도 합니다.
메뉴 이름이 닭매운탕? 이라고 해서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기는 했는데요. 닭토리탕 보다는 국물이 많은 느낌이고, 약간 전골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마늘의 향이 아주 강한 편이기 때문에 마늘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거 같아요.
다만, 얼큰한 국물이 닭의 잡내를 잡아주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의 음식이기도 합니다. 맵지 않아서 맵찔이들도 먹는데 문제 없어요~!
저는 닭의 뻑뻑살을 싫어하는데요, 이상하게 이 집은 뻑뻑살도 아주 부드러워서 먹기가 좋습니다. 아마 작은 닭을 쓰기 때문인 것 같아요!
닭을 다 건져 먹을 때 쯤 칼국수, 우동 등의 사리를 시켜서 먹고 나면 마무리도 볶음밥을 볶아 먹어야겠죠.
아쉽게도 볶음밥 사진은 없으나 특별한 느낌의 볶음밥은 아니고, 그냥 가장 무서운 맛인 ‘아는 맛’입니다! 사실 볶음밥은 특별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충전해줘야 진정한 마무리라고 할 수 있죠.
사실 종로 익선동 맛집은 너무나 많죠. 고기, 파스타 등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몰려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얼큰한 국물이 땡긴다? 닭고기를 먹고 싶다? 시끌벅적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그러면 이 만한 식당 없습니다.
절대 내 돈이 아깝지 않은 익선동 맛집을 찾으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나만의 미슐랭 가이드 별점 ★★★★!!
1차로 배불리 먹었다면 바로 근처에 분위기 있는 한옥 스타일 맥주집 추천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바로 구경가보세요!
서울 익선동 술집. 분위기 좋은 행아웃.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에서 갑자기 이유 없는 입냄새, 악취가 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원인부터 해결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View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