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맛집 TOP1 포장마차 감성의 맛집 애문생. 기다리지 않는 꿀팁과 솔직 후기를 풀어보겠습니다!
홍콩 맛집 애문생은 백종원의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 나오면서 유명해진 집입니다. 홍콩 용어로는 다이파이동이라고 불리고, 일종의 포장마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골목 한구석에 자리한 정감가는 스타일의 애문생. 한국에서 유명해서 한국인들만 가득차는 그런 곳이 아닌 현지인들에게도 사랑을 받는 맛집임은 틀림 없습니다.
위치: 삼수이포 역 근처에 위치 / 구글 지도로 찾아오시는 걸 추천.
‘애문생’ 또는 ‘oi man sang’ 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삼수이포 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이며, 침사추이에서 택시로 60hkd 정도 나와요!
영업시간: 월-일 오후 5:00 ~ 11:30 (시간대는 조금 유동적)
휴일: 구글 맵에는 영업 중이라고 나오나 쉬는 경우가 간혹 있다. 그걸 피하려면 꼭 아래의 꿀팁을 참고하세요!!
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를 걷다보면, 작은 골목에 자리잡은 애문생을 볼 수 있다. 오픈런이나 늦은 시간이 아니라면 근처만 가도 사람들이 북적일테니 헷갈리지는 않는다
애문생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야외 주방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4-5명의 직원들이 아주 쉴새없이 음식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위생은 아무래도 조금 그렇지만.. 화려한 그들의 합을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바쁜데다가,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으니 짜증낼만도 한데 주방 직원들 모두가 친절하고 웃으면서 일하는 모습을 보면 참 신기하기도 하다.
화려한 불쇼를 열심히 찍다보면 주방장? 이라고 해야할지 하여튼 가장 메인 쉐프님의 웃음기 넘치는 v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홍콩 맛집 애문생은 위에 사진처럼 뻥 뚫린 느낌의 자리이고, 이런 큰 홀이 대략 세 개 정도 있다. 작은 골목 사이에도 간이 테이블로 자리가 있기도해서 생각보다 규모가 굉장히 큰 가게로 느껴진다. 지나다니는 직원만 열댓명도 넘으니 말이다.
기다리는 걸로도 유명한 홍콩 맛집이다보니 기다림을 각오 하였으나, 우리는 이 방법을 알고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다!
바로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the gulu’ 라는 어플로 미리 대기를 해놓으면 된다. 한국의 캐치테이블이나 테이블링 같은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가입 후 oi man sang 이라고 검색해서 들어가면 스샷처럼 1-3, 4-7, 8-12, 13-20 이렇게 인원수별로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하기를 누르면 지금 몇 번째 순서이며 앞에 몇명이 남았는지 실시간으로 나오니 그거 보면서 눈치껏 예약하자!
그리고 순서가 다가오면 마지막 사진에 있는 모니터 앞에서 대기를 하다가 내 순서가되면 입장하면 된다.
예약시 참고할 것
메뉴는 홍콩 맛집답게 소고기, 해산물, 돼지고기 등 다양하다. 홍콩 식당 특성상 메뉴가 어마무시하게 많으니 주로 추천하는 메뉴들을 설명하자면
돼지 고기 감자 볶음, 맛조개 볶음, 바지락 볶음, 스파이시 새우 튀김을 추천한다!
다만 조개류는 제철이 지나면 판매를 하지 않는다. 2월 말에 갔던 우리는 맛조개 메뉴는 하지 않았다.
우리가 먹은 메뉴는 소고기 감자 볶음(138hkd)과 매운 새우 튀김(208hkd) 그리고 블루걸 맥주(40hkd)를 시켰다.
가격은 사실 조금 있는 편이다. 이렇게 해서 한화로 65,000원 정도이니 싼 느낌은 아니지만 분위기와 맛으로 돈 생각은 싹 잊혀지니 걱정 금지!
새우 튀김은 우리나라 대하 사이즈보다도 큰 굉장히 알찬 새우를 쓴다. 홍콩 특유의 향신료 느낌은 좀 있으나 누구나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정도이며, 약간 매콤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홍콩의 느끼한 음식에 지친 사람이라면 아주 반길만한 메뉴다.
소고기 감자 볶음은 단연코 이 집의 최고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소고기와 짭잘한 감자의 만남은 상상을 초월하는 맛이다.. 익숙하면서도 생소하면서도 맛 자체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남녀노소 애기들도 좋아할 최고의 메뉴라고 자부한다. 애문생에 간다면 저 메뉴는 꼭 먹어보시길 추천드린다.
홍콩은 정말 다양한 색깔을 가진 도시다.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기도 하고, 낡은 콘크리트의 잿빛과 화려한 네온사인의 대비. 다양한 인종과 수 많은 교통수단.
그 중에 단연 빛나는 것을 찾으라면 현지인들 사이에 엉켜서 먹는 그들의 음식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홍콩 여행의 마무리가 되었던 홍콩 맛집 애문생. 꼭 다시 방문해서 홍콩을 그 자체로 즐기고 싶다!
나만의 미슐랭 가이드 ★★★★☆ !!!
입에서 갑자기 이유 없는 입냄새, 악취가 난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원인부터 해결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