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토박이가 알려주는 청량리 맛집 1등. 매운 냉면 ‘할머니 냉면’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청량리 맛집 ‘할머니 냉면’ 소개
이 가게는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매운 냉면으로 이미 아주 유명한 가게이며, 무려 50년이 넘어가는 업력을 가진 노포 식당입니다. 요즘 냉면 가격이 어마무시한데, 그에 비해 가격도 아주 저렴한 편이기에 많은 분들이 찾는 식당이에요.
위치 및 주차 팁
위치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470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명절연휴 휴무)
전화 번호 : 02-963-5362
청량리 시장 내에 있는 가게이기 때문에 찾아오기 좀 어려울 수 있지만 청량리역 2번 출구로 나오면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이니 주소 찍어서 찾아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게가 가까워질 수록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보일테니 안심하세요
주차
오래된 시장 안에 있는 가게 특성상 주차 공간이 있지는 않습니다.
토박이인 저의 팁으로 주차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 지도상 파란 박스 참고 -> 가게 근처 공유 주차장 이용하기 (모두의 주차장 어플) 이용하여 주변 공유 주차장을 사용합니다. 1시간에 2천원 정도로 저렴하니 부담없어요. 하지만 평일 저녁 시간이나 주말 시간에는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음
- 지도상 빨간 박스 참고 ->청량리 시장 제3공영 주차장 이용하기. 10분에 1500원으로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시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이 있다면 50% 감면됩니다. 배불리 냉면 먹고 구경삼아 시장도 둘러보세요!
가게 소개
메뉴는 단촐합니다. 오직 한 가지.
냉면 : 7천원
냉면 곱배기 : 8천원
계란 1개 : 1천원
원래는 가격이 6천원이었는데 24년 2월부터 금액이 올랐더라고요. 그래도 시중에 파는 가게들보다는 훨씬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가격에 부담은 없습니다.
토박이가 알려주는 냉면 맛있게 먹는 팁
- 색깔이 그렇게 매워보이지는 않지만 아주 매운 냉면이기 때문에 다대기는 처음에 어느정도 덜어내고 먹어보면서 양을 조절하세요
- 매운맛이 바로 올라오지 않습니다. 처음에 안 맵다고 막 먹다가는 어느 순간 너무 매울 수 있어요.
- 식초 한바퀴, 설탕 2스푼, 겨자 반스푼 정도 넣고 차가운 육수를 자작하게 넣어서 드셔보세요.
- 매운게 올라오기 시작하면 나중에 못먹을 수 있어요. 그러니까 그냥 빨리 드세요!
- 홀 중간에 뜨거운 육수가 있습니다. 매울 때 마다 3번씩 드세요. 왜 인지는 모르겠는데 딱 참고 세 번만 먹으면 안매워집니다.
색깔이 하나도 안 매워보이지만, 상당히 매울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청량리 토박이인 저로써는 굉장히 소중한 인생 맛집인데요, 어렸을 때는 엄마 손 잡고 오던 제가, 이제는 결혼해서 아내랑 함께 방문하고 있습니다..! ㅎㅎ
또한 대부분의 맛집이 그렇겠지만 일반 시중 냉면들과는 맛의 느낌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비슷한 맛을 찾을 수가 없어요. 오로지 청량리에 가야만 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운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먹어봐야 할 할머니 냉면이었습니다.
나만의 미슐랭 가이드 별점 ★★★★★ !
I just could not depart your web site prior to suggesting that I really loved the usual info an individual supply in your visitors? Is gonna be back regularly to check up on new posts.